Saturday 15 October 2016

mp3 to mp4

SuperStarK 2016 4회를 보다가 나는 어떤 행동에 몰입하게 되었다.
오디오 파일로 동영상 파일 만들기

tools
GoldWave v6.21
전체 선택이 안 되었다.  그래서 제일 뒤에 마우스 클릭하고 메뉴로 가서 전체 선택을 했다.  '붙여넣기 - 뒤에'를 반복한다.  10회쯤 했을까?  다시 제일 뒤로 가서 전체 선택 - 붙여넣기를 반복한다.  (10회 씩 복사될 것이라는 생각,  나도 이런 바보 같은 생각 좀 하면 안 되냐?) 그래서 1.79Gbs 세 시간짜리 wave 파일이 되었다.
mp3로 추출하고 mp4로 이름만 바꾸어 youtube에 올리는데 바보는 아니다.  오디오 파일이라고 youtube가 파일 등록을 거부한다.

네이버에서 movie maker를 받는다.  붉은 색 필름 모양 아이콘이다.
그림편집기에서 노래 제목을 넣고 그림 파일 하나를 만든다.  나중에 화면 보호를 위해 흑색 바탕에 흰 글자로 바꿨다.
movie maker에서 이 그림을 불러오고 다음에 오디오 파일을 불러온다.
메뉴에서 '프로젝트 - 음악 강조, 음악에 맞추기, 와이드 스크린'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mp4 480P로 저장된다.
sony vegas로 작업할 것까지는 없었다.

프로그램 설치, 삭제
Movie Maker.wlsetup-web.exe
이 것은 Movie Maker만 있는 것이 아니다.
one drive, writer, messenger도 있다.  폴더에서 지우고 다시 설치하면 Movie Maker는 설치도 안 된다.
제어판에서 지우려면 필수 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한다.
설치할 때 전체 선택하지 말고, 하나만 설치해야 한다.  선택 할 수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