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16 January 2015

windows 8.1 저장 문제

windows 8.1에서 파티션, 하드디스크 사용에 문제가 있다.
windows xp로 설정한 하드디스크에 xp로 저장한 데이터를 전혀 읽지 못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요새 하드디스크로 장난한다 싶더니 인식 자체를 못하게 해놨다.
이것은 이와 관련 사업의 항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진다.

사용한 지 일년이 좀 안 된 하드디스크를 8.1에서 읽지 못한다.
다른 하드디스크도 같은 상황이다.
xp나 95, 3.1 또는 그 이전에도 경험하지 못한 수상한 일이다.

1. bios 창에서 하드디스크 인식에 문제가 없다.
2. 8.1 디스크관리 창에서도 정상으로 보이는데, 경로와 하드디스크 이름이 안 나온다.
3. 익스플로러 폴더 검색 창에는 아예 나오지도 않는다.
4. windows xp에서는 정상(UltimateDefrag 4로 장시간 작업을 거쳐 8.1에서 재확인 하기로 함.)

넽웤 상에서는 xp를 통해서 읽는다.  8.1 이후 xp 추가 서비스 지원을 중단한 지금, 8.1은 xp이 있어야 제대로 작동되는 중이다.

이후 windows 시스템에서 사용할 저장 장치는 모두 windows의 인가를 구할 것
(windows 8.1, 10에서도 저장장치를 사용할 때 파티션 작업이나 포맷을 windows로 할 것)
30개의 하드디스크를 이런 작업을 거쳐야 한다니, 시스템을 교체해야 할 것 같다.

일단 모든 데이터는 뽑아내서 리눅스 같은 시스템으로 보내야 할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데이터를 맡기는 일은 위험한 일로 판단된다.



3기가 듀얼 cpu, 메머리 2기가, xp에서 버벅이는 720p가, 셀레론 1.6기가 메머리 1기가인 민트 17.1 VLC, SMplayer에서는 왜 별도 설정 없이 부드럽게 동작하는가?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