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8 January 2015

자격증명관리 암호 수정

자격증명관리 암호 수정 (windows 8.1에서)



제어판 -
보기 기준: 범주 - 작은 아이콘
(나는 이걸 몰라서 매번 아이콘 작게 하느라 고생했다.
범주: 아이콘 몇개만 나오게
큰 아이콘: 아이콘이 다 보이는데 크기만 크다
작은 아이콘: 아이콘이 다 보이고 크기도 작다)

(모든 제어판 항목) - 자격증명 관리자

8.1에서 자격증명관리자로 들어간다.

windows 자격 증명
(웹 자격 증명은 웹 주소 자동 login에 쓰는 암호가 기록 돼있다.)

들어가려고 하는 pc(상대편, 저쪽)의 오른쪽 체크 표시(v) 클릭
네트워크 주소, 사용자 이름, 암호가 있는데, 아래 편집을 클릭
거기서 암호만 바꿔주고 저장한다.

네트웤에서 저쪽 폴더를 찾아들어가면,
암호 없이 네트웤 연결이 된다.

이 암호는, 상대편 pc(내가 연결하려고 하는 저쪽 pc)의 암호를 묻는 것인데, 이 암호가 어떤 이유로 바뀌어서 열리지 않는 것 같았다.  그러니까 저쪽 pc의 암호 기록이 이쪽에 기록되어서 자동 접속이 되도록 하던 중, 무슨 이유로 이쪽에서 그 암호가 바뀌어 기록되어 있는 것 같았다.  저쪽 pc의 O.S. 설치할 때 썼던 암호(시스템 암호?)를, 이쪽 pc에 기록된 저쪽 pc 암호 항목에서 바꿔주니 바로 접속이 되었다.

암호를 지우고 말고 할 것도 없이, 암호만 상대편 시스템 암호로 다시 바꾸어주면 되었다.

암호 저장은 위험하다고 한다.  각자 이런 보안에 신경 쓸 것

나는 자격증명이라는 말에서 이 이쪽, 저쪽 어느쪽이 어느쪽인 지가 제일 막막한 일이었다.

어느쪽 암호 말이지? 이쪽 시스템 암호? 저쪽 시스템 암호? windows에서 난수로 발생시킨 대문자 소문자 섞인, 적어두라고 한 그 암호? 아니면, 설치 때 가입한 hotmail 암호?





(내가 퍼스널컴퓨터에 관한 글을 모으고, 해석하고 읽고 하는 내용을 모두 합해보면, 그 노력으로 철학을 공부했더라면 나는 미국 어느 대학에서 철학을 가르치고 있었을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