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25 July 2016

신용

이제는 그 누구 말도 믿어서는 안 된다.
세상은 그래야 된다라는 건 없다.
세상은 이런 것이고,  그게 바로 '현실'이라는 거다.

자식을 낳고 이런 세상을 제대로,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는 일이 고통이 된다.
그래서, 자식을 낳고, 손자를 본다는 말은,  이와 같은 바보 짓을 끝도 없이 반복하겠다는 이야기가 된다.

pc 부품 구하기 어려운 것이 power supply이다.  같은 용량의 것을 찾기도 힘들다.  생각해보니,  요즘 main board는 전기를 적게 사용하는 것 같다.  바꿔 말하면?  좀 늦어지면 시장에서 사라질 수 있다.  주문 상품은 아래



그런데, 아래의 것이 왔다.  이 건 사기이다.  포장 상자는 위와 같고,  내용물은 아래와 같다.  용산이 왜 계속 이런 식으로 장사를 하느냐?
  • 상호/대표자:지케이시스템(GKSYSTEM)/ 김호경
  • 사업장소재지: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15-14 21동 1층 1146


magic view라는 tv를 용산에 가서 샀는데 6개월도 되기 전에 가운데 줄이 생겼다.  그것도 2등급 모델을 1등급 모델이라고 속여 할인해준다면서 10만원을 더 받아 챙겼다.  옆에서 도움 주는 사람이 있으면 잘 모르는 소리한다고 면박주는 짓도 잘한다.  충주 롯데마트 옆 하이마트도 이런 식으로 젊은 판매원이 대화를 한다.  그래서?  하이마트에 다시는 안 갔다.

저 제품은 어디에 쓸 데도 없을 것 같은데, 은성전자의 배터리 충전기와 함께 슬모 없는 물건이 되었다.  장 시간 같은 용량의 power supply를 검색해서 마침내 찾아냈다.  주문하고 몇일 지나니,  없는 제품이라고 연락이 왔다.  왜 대화들이 이렇게 안 되니?  그래서들 살만 하디?

꽃가루를 물에 떨어뜨리면 물 위에서 꽃가루가 재빨리 흩어진다.  이 소리를 듣고 아인시타인이 브라운 운동이라고 말했단다.  물 위에 세제나 퐁퐁 한 방울이 떨어져도 그리 된다.  라면 물에 라면 스프를 쏟아넣어도 그리 된다.  이 것은 '확산'이고 처음과 같은 운동은 보이지 않는다.  원자 폭탄에서 보이는 연쇄 반응은 아니다.  저와 같이 신용이 떨어지면 이 사회는 연쇄 반응에 빠지게 된다.  반드시 그대들의 손자들이 그 피해를 입게 된다.  더 자극적으로..  그러한 이유로,  손자들 등쳐먹는 할아버지가 되지는 말자는 말을 한다.  정신의 밭이 이처럼 척박한데,  권력과 재벌도 합동일 수 밖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나쁜 것은 '우리들'이라는 말을 하는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