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21 May 2016

허브

허브를 구입할 때 giga를 살짝 생각 안 한 건 아니다.
그냥,  내부 network로 쓰지..

요즘,  그 허브만 생각하면 땅을 치고 싶어진다.

가격 7만원대인 iptime sw2400이다.  가격도 있고해서 네임서버 같은 거 공짜로 주나?  하는 은근한 기대감..

에누리 닷 컴에서 검색하니,  같은 가격의 giga 허브가 있다네..

랜 카드도 새로 사야하고.. 에 기대를 걸었지만,

내가 주로 쓰는 pc 랜카드가 giga 속도다.

sw2400 살 때 같이 구매한 utp 케이블 규격을 살펴보니 ca5e이다.  가격 차이도 없다면서 왜 ca6를 안 주고..  그것도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열 개나 샀는데..

여기서 한 마디 외치고 싶다.  정부 건, 기업체 건..
'바보들아 왜 아직도 저질 경영이니?'  좀 상식 선 안에서 움직여라..

결국,  저게 각 pc의 인터넷 속도를 제한하니,  곧 창고에나 들어갈 운명이다.

공유기 교환:  요샌 값이 많이 내려가서 giga 공유기 3만원대에서 확인했다.

남은 건?  kt에서 내년 3년 만기인 계약을 해지하고 기가로 바꾼다이다.

kt 홈 페이지에 들어갔다.  내 인터넷 선이 kt에 물려있는데,  id, 비밀번호, 이동전화 번호, 아이핀까지.. 묻는다.  나는 ms 브라우저를 안 쓴다.  그것도 절대로..  fire fox에서 설치 에러가 난다.  인터넷 속도측정 하나만 들어가도 id 묻는 게 kt이다.  수년간 모르고 쓰다.  id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해주는 곳이 있는 것을 알고는?  쇼크..  '아, 더러운 개들..'  이 게 내가 내뱉은 감탄사이다.  거기다 kt에서 제공한다는 무슨 백신에 대해서 문의만 하면?  대답을 안 해준다.  그럼 처음부터 V3나 알약 쓰라고 하지..  무슨 대단한 혜택 준 것처럼.. 혈압 오른다.

kt giga 인터넷 가격이 궁금했다.  지금 서비스하는 100M와의 가격 차이?  절대 말 안 해줄 것 같은데?  외국 인터넷 사업자는 왜 안 들어오는 거니?  그 많은 fta 한다더니 바뀐 게 뭐니?  중국 인터넷은 얼마에 들어오나?  3,000원?

아무리 나라에 충성해도 돌아오는 게 없다.  미국은 인터넷과 ip 전화 무료 추진 중이라는데..  아, 이번에 섬기는 국가를 바꿔봐?  국기가 휴지 조각처럼 나부끼면 존경의 대상은 아니지 않나?

내가 돈 벌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것?  kt에서 k를 빼앗는 것이다.  니가 뭔데 한국을 대표하니?  멀쩡한 위성이나 자기에게 팔아먹는 놈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