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13 July 2017

인간 매뉴얼

人間 Manual
뻐끔거리는 연기 속에 스스로 사라질 인생이라면 애초에 이런 것 필요 없었다
알 필요도 없었다
무지한 소인배고 인생을 두드려 부수지 못해 안달인 사람들을 위해 무익한 행위다
손을 들어 나방을 겨냥하고
그보다 내가 얼마나 나은 지 설명해보라

내가 내 인생을 '예술'로 만들고 단 한 번도 없었던 인간의 행위를 표현하는 일이 왜 그리도 중요했던 것인 지 아는 사람만 알기로 하자
알 사람만 알고 가자

영토를 구획하고 기념으로 삼겹살 씹을 때는 이런 느낌 모른다
세상에 나를 자랑하지 마라  그 순간 나의 온전한 영혼은 증발해버리고 되돌리지 못한다
세상의 전자든 광자든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얼마나 우주 질서에 충실한 지 살펴보면 눈물이 다 난다  그 시간이 수십 억년이나 되지만 지치지도 않는 질서라는 말이다

인간 매뉴얼이 스스로에게 없다면 인간이라고 말 할 수 없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