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25 June 2016

프로, 퍼센트

(쓰고 보니 제목이 엉터리네)

학회엔 학위 받은 사람 많겠지?
매일 장기만 두다 퇴근하고,  월급은 300백씩 챙기려나?

프로? 어디서 온 말일까?

프로테이지?
그럼, 퍼센테이지, 퍼센티지?

프로?  일본어에 있는 다섯 개 모음 중에서 모두 발음 할 수 있다.
'우'로 아는 게 프로의 으.

ㅗ?  아이우오에..에 있다.

'퍼'의 ㅓ?  없네?

침 튀기며 쓰고나니 누가 벌써 말씀하셨네..

엉터리 발음은 모두 일본 유학파로 몰아붙이려는 내 근성을 본다.  다음 글 뒤에 나온다.

%는 "프로"가 아니고 "퍼센트" 이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035569

그래도 나는 주장하지,  발음이 부족해서 '마끄도나르도'로 발음 하는 일본,  자모 발음이 많아도,  특히 모음 발음은 내국인도 구분 못하게 남아도는데 굳이, '맥도날드'라고 발음하는 한국, 원 발음은 '맥 다늘드'  충성할 게 그렇게도 없어서..

모든 면에서 하는 꼴을 가만히 지켜보면,  북한과 일본 못 따라가서 안달이다.
데모에 빨간 띠도 북한식,  당의 상징의 빨간 색도 북한식, 지 생각과 다르면 빨갱이라는 것도 북한식(북한의 '반동' 표현), 탈북자가, 북한군을 한국에서 보았다고 하는 것도 북한식,  마스크 쓰면 is라는 것도 북한식, 빨리빨리도 북한식(북한의 천리마 운동) + 농약이 있든말든 가미가제로 죽을 건데 비료에 항생제 퇴비에 농약 범벅 공출 생산..

우연일까?  일장기 색깔도 빨간색,  엊그제 천황만세 외치신 분도..
두 군데 지원 받으면 돈 가뭄은 없겠네?

보안법은,  탈북해서 이간질 하는 이중간첩들, 삐라 뿌리고 지역 주민 총알받이 만드는 숭배자들.. 몰랐다고?

참, 일도 안 하는 학회는 모두 없애자.  일 안 하는 학회 말고,  학회 모두를..  세금 내는 국민아,  돈이 안 아깝니?  돈 떨어지면 또 걷거든?

공무원 수, 동독처럼 감시 역할이 주목적이 아니라면 1/10도 많은 것 아닌가?  인원 없다고 일 안 한다잖아..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