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1 June 2016

시베리아 열차

가정: 시베리아 열차 개통 + 러시아와 동등한 중국 지분 1/2
결과: 한반도 통일

러시아의 이점:  별 쓸모 없는 땅으로 알려진 극동 지방의 문화 인구 대량 유입
중국의 이점: 유럽으로 이어진 단선 (one ticket) 교류와 중국 시장의 개방 활성화
북한의 이점: 경제의 초고속 성장
남한의 이점: 감당키 어려운 정치적 혼란, 남한 경제의 초토화

시베리아 열차가 개통되면, 일본, 한국, 중국, 러시아의 초대량의 인구가 유럽으로 표 한장으로 노선 확인의 필요성 없이 왕복 이동 할 수 있고 유럽의 여행 신 route가 개척되어 유럽이나 아시아의 경제에 크게 영향을 준다.  인공위성으로 보면 러시아 극동의 밤하늘에 빛나는 엄청난 가로등에 러시안이 놀라게 될 것이다.  자본 과잉 상태인 중국이 러시아와 대등한 지분으로 사업에 참여하면,  동서 냉전의 이데올로기는 경제적 이익 앞에서 별 의미가 없다는 것을 모두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북한이 유치하게 대포나 쏘는 것이 모두에게 이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는 시점이 온다.

나 개인으로 보면, 내 자전거를 타고 자금성을 구경하러 가는 게 첫번 째 꿈이고,  두번 째 꿈은 시베리아 열차를 타고 영국까지 여행하는 것이다.  걱정은, 반드시 있을 것 같은 러시아와 이탈리아 갱들이 문제이다.  갱 문제는 어느 나라도 해결 못하지만, 푸틴에게 기대를 해본다.  장기 집권을 하고도 이런 것을 해결 못하면 말하지는 않더라도 스스로 이름을 더럽힌다.  인종 편견 (폭행, 강탈, 살인, 강매, 사기, 바가지요금)도 같은 내용에 속한다.  바뀐 습관에 익숙지 못하면, 가끔 남한으로 가는 열차에 총을 쏘는 북한인도 있을 것이다.



......
러시아 극동 3,000평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