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14 June 2016

pc가 느려지면 백신을 하나만 남겨라

이 글의 원 제목은? '알약 ?'이었다.  맨 아래의 글을 읽고 잘못 판단한 것을 알게된다.
이 후는 그 때의 '생각의 진행'이다.  나의 '생각의 오류'를 지켜보기 위해 고치지 않는다.

......
알약으로 파일 검색을 하면, V3에서 안 나오는 바이러스 검색 결과가 나온다.

거의 매번 그렇기 때문에 신뢰가 더 커질 것 같은데?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신 검사를 하면?  수 십 개의 바이러스 결과가 나오는 게 있다.  치료하려면?  돈을 내라는 이야기..들
신뢰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 프로그램들이 생각이 먼저 난다.

알약을 사용하지 않았던 이유는,  알약, 알집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려는 게 있다.  나는 이렇게, 사용자도 모르게 설치되는 방식을 아주 싫어한다.  사용자가 pc가 느려진 이유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와 같은 이유로 '곰 플레이어'와 '케이엠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무겁기도 하지만 광고에다..  program files 폴더에 파일을 두지 않고 root에, 그것도 앞에 the까지 붙인 희한한 이름을 가졌다.

나는 네이버에서 설치하는 pc 크리너 같은 것을 싫어한다.  크리닝 했다고 하지만,  pc 속도 변화를 알 수 없었다.  adobe에서 설치하는 mac 뭔가도 그래서 바로 지우고 있다.

다시 알약을 써보려 했던 이유는?  V3에 있었다.

1.  network 공유 설정을 무위로 돌리는 기능 때문 (설정에서 체크하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나중에야 알았다.  이미 V3 험담을 한참 한 뒤에..)

2. 영문 windows로 가면 V3 download 창이 아예 없다는 것 (언어를 한글로 하면 나타난다는 것도 나중에야 알았다.)

3. 검사 완료 99%에서 오래 진행되는 점

그렇다면?  다시 V3로 간 이유는?

1. 알약의 느린 검색 속도, V3 같은 게 같이 설치되면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 점
2. 바이러스라 검색된 파일이 진짜 바이러스 파일인 지 의문
3. 설치 시 같이 설치되는, 원치 않는 프로그램들
4. 랜섬웨어 파일처럼 파티션마다 이상한 폴더, 파일을 만들고 아무 설명도 없는 점.  이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또 여러 날 시간을 소모했다.

그런데,  결정적인 것은?  youtube에서 720P를 안정적인 속도로 보던 것을 480P로 밖에 볼 수 없게 되었다.  이 이유를 찾기 위해 몇 일이라는 시간을 소모해야 했다.  하필 이 때에 usb로 연결된 디스크 읽기가 몇초 만에 해야될 것을, 폴더 들어가는데 몇 분 씩이나 걸렸다. 근래 설치했던 것을 모두 찾아서 다시 지워나갔다.  기억이 안 나므로 이 작업은 아주 어려운 작업이 된다.
안 쓰던 CCleaner를 설치하고 ultimate defrag (defrag 중에서 가장 독한..)까지 했다.

생각다 못해,  여름이라 열화로 인해 기판이 데미지를 입었나?라는 데까지 생각이 머문다.
(power supply가 아래에 있는 삼성 pc memory는 한 여름철에 망가진다.)
여기서 생각이 더 진행되면,  windows 재설치로 들어간다.  ghost를 쓰지 않으므로, 아주 피곤한 일이 된다.

알약을 지운 줄 알았다.  삭제 관련 작업을 했으니까..  그런데, 작업관리자 - 시작프로그램에 알약이 올라가 있었다.  알약을 다시 설치하려고 하니,  '바이러스가 의심된다'고 별도의 파일을 설치보겠냐고 해서 중지를 하고, 제어판에서 알약을 찾아서 지웠다.  그리고나니,  720P 속도가 회복이 되었다.

결국,  알약은 사용자 뒤통수 치는 '엉터리'라는 진단을 내린다.  (지나친 생각이었음)

구글에서 '알약 느려져'로 검색하니 이런 글도 보게된다.

건강한 PC 를 원한다면, '알약'부터 지워라
http://kinlife.tistory.com/entry/%EA%B1%B4%EA%B0%95%ED%95%9C-PC-%EB%A5%BC-%EC%9B%90%ED%95%9C%EB%8B%A4%EB%A9%B4-%EC%95%8C%EC%95%BD%EB%B6%80%ED%84%B0-%EC%A7%80%EC%9B%8C%EB%9D%BC

요즘 경계 수위를 높이고 있는 상대인 네이버, 다음 중 네이버 이야기도 있다.

알집, 알약을 지우면 컴퓨터가 빨라진다?
http://offree.net/entry/Computer-Speed-Optimization-with-Removing-ESTSoft

백신프로그램 다중 설치로 인한 느려짐 해결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4IOF-NIhUHE
이 내용을 읽어 보면, V3를 지웠더라면,  이 글의 제목이 'V3 ?' 되었을 것이다.

pc 속도라면,  이 글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윈도우 8, 10 디스크점유율 100%, 내가 해결한 방법 총망라
http://meloyou.com/74

'5. Peer Networking 프로세스 3종 종료'
이 기능을 끄면, 내부 network이 안 될 수도 있겠다.


......
네이버나 다음은 감시로부터 절대적으로 취약하다는 판단을 한다.  내가 무엇을 검색했다는 것만으로도 몇 년 뒤에 어떤 불이익을 당할 지 알 수 없는 사회 기반이다.
백신도 나의 데이터를 모두 검색하는 기능 때문에 저 감시의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