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26 September 2015

jungle net

전에 알리 익스프레스 adware로 혼난 적이 있었다.
오늘은 그 보다 더 심한 것으로 고생했다.  이틀을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으니까..

사용할 수 없는 web browser는, firefox, chrome, opera였고, 별 이상이 없었던 web browser는 safari, midori, netscape였다.

증상:
아래 양쪽으로 광고가 차지하고 있고, 왼쪽으로 '연관 검색창'이 뜬다.  마치 browser가 제공하는 새로 생긴 검색창과 흡사하다.  자세히 보면 jungle이라는 말이 있다.  광고는 위에도 있다.  구글 검색을 하면 화면 전체 중 1/2이 jungle 검색 결과로 채워지는데, 클릭해도 그 다음으로 연결되지는 못한다.  평소에 보던 구글 검색 결과와는 뭔지 모르지만 좀 다르긴 하다.  디자인 영역 면에서..

전에 했던 방법대로, mozilla, firefox라는 단어로, 파일관리자 검색을 하여 모두 지우고, 제어판에서도 지웠다. user 폴더까지 찾아가서 일일이 지웠다.  부팅하고 새로 web browser를 설치하면 다시 광고가 나타난다.

설치된 프로그램의 감염 원인은 jdownloader이다.  다음으로 의심스러운 것은 explorer ++이다.  이 jdownloader는 바로 앞에 freedownloader를 설치해서, freedownloader 창이 생성되는 도중에 jdownloader에 의해 프로그램이 죽어버렸다.  방화벽도 열린 채로 닫히지를 않는다.

explorer ++는 windows 파일관리자와 아주 비슷해서, 리눅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으면, 칙칙하고 뭉툭한 리눅스 파일관리자를 대신할 파일관리자로 보고 리눅스용을 찾아보았지만 찾지 못했다.  mdir, qdir 같은 프로그램들은 폭력과도 같은 색상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오염원?
그럼, 어디서 이러한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었던 것일까?  아주아주 유명한 페이지에서 뒤통수 맞은 격이다.

신년 특집 - 윈도우 최고의 프로그램을 모아 봤습니다

http://sergeswin.com/1059

이 글 중 comment에 누군가가 광고 설치된다고 했고, 이 블로거는 광고 없다고 했다.  이 말이 좀 의심스럽기는 했다.  흔히 있는 일이지만, 파일을 제작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지 않고 다른 곳에서 받으면, 광고가 뜨게 된다.  그랬을 것으로 생각하고 7개 정도 파일을 받아 설치해본 것이다.  물론, 위 페이지에 링크된 것을 클릭만 해서 받았다.

jungle을 삭제하려고 고생고생하다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그런데 windows 10을 설치하려면 두 단계를 거쳐야 한다.  전에 windows 7에서 설치하려다, 처음은 한 사흘을 기다렸다.  업그레이드 설치 메시지가 뜨지 않았다.  그리고 수동 설치를 하기 시작한 뒤로 날짜로 이틀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  진행 중으로만 나오고 언제 설치가 끝날 지 모를 일이었다.  그래서 windows 8.1을 다시 설치한 뒤 windows 10으로 net 업그레이드 해야 했다.

jungle을 없애기 위해서 이 페이지의 도움을 받았다.

Remove “Ads By Jungle Net” virus (Easy Removal Guide)
http://malwaretips.com/blogs/ads-by-jungle-net-removal/

전 단계를 그대로 따라했다.  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jungle을 잡아내는데, v3 전용 백신은 8% 진행 중이었다.  v3 전용 백신은 사용할 수 없었다.  v3에 대한 맹신이 깨지는 순간이다.

STEP 1: Uninstall Jungle Net from Windows
STEP 2: Remove “Ads by Jungle Net” adware with AdwCleaner
STEP 3: Remove “Ads by Jungle Net” virus with Malwarebytes Anti-Malware Free
STEP 4: Double-check for the “Ads by Jungle Net” malware with HitmanPro
(Optional) STEP 5: Reset Internet Explorer, Firefox or Google Chrome settings to remove “Jungle Net” Ads


1. 윈도우에서 제거하고
2. adwcleaner로 제거
3. malwarebytes~로 제거
4. hitmanpro로 제거
5. web browser에서 떨어버리기

나는 web browser를 삭제 했다.  그래서 안 쓰고 안 쓰던 ms 제품인 edge를 열어서 web browser를 받았다.  edge에서도 jungle은 나타났다.

jungle을 없앨 수 있다고 해서, reghunter를 설치해서 작업을 했다.
중간에 reghunter를 만나 고생했다.  이것은 제어판에서도 삭제가 안 된다.
jungle도 제거하지 못한다.  처음부터 무료가 아니었다.
이 것의 삭제는 여기서 도움을 받았다.

http://www.windowdel.com/w.php?w=130712-enigma-software-group-reghunter-error-fix

빨간 색으로 문자 부분을 복사해서 도스창에 입력하니 자동으로 진행 되었다.  처음 보는 진행 방법이었다.  그래도 일부 아이콘은 제어판에는 남아 있다.  Frogram files 폴더에 가면, 지워도 지워도 나타나던 jungle net 폴더..

서지윈 블로그는 자주 접했던 페이지이다.  문서를 복사 방지해둬서, 페이지는 자주 보지만 감사 표시는 하고 싶지 않았다.  사흘 굶기 전에는 자기 web page를 찾는 사람을 기만하는 일이 유쾌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왜 그랬을까?  모르고 한 일은 아닌 걸로 보인다.

나는 이 일로 이틀을 허비했다.

jungle 관련 파일은 7개 정도 폴더에 분산 배치 되어 있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