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19 September 2015

잭이 연결 되었습니다

잭이 연결 되었습니다.

이 메시지가 뜨면, 오디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딱 하나의 제품에서만 이 메시지가 뜬다.
그리고 너무 많은 경험담이 있다.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하나의 제품에서 그런다.
자주색 스피커 모양이 뜨면서 오디오 상태가 정상이 아니다.

사람마다 경험 내용이 다르긴 하지만, 나의 경우는,
windows 8.1까지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다.  windows 10을 설치하고나서부터 저 메시지를 보게 된다.

windows 10에서 xp 드라이버를 설치했으나, 설치 자체가 되지 않았다.
새로 -windows 10용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했다.

결과는 같았다.

어떤 동영상을 YouTube에서 다운로드 해서 실행해보면 안 그러는데, web browser로 보면, firefox, chrome, opera, safari에서 다 같이, 제목처럼 메시지가 뜬다.

나는 저 오디오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했다.
제어판에서 일단 삭제를 하고, 폴더를 직접 찾아가 남은 파일이 있으면 삭제했다.

부팅을 해서, 새로 받은 파일(-windows 10용)을 설치했다.
이 때, 부팅을 하지 않았다.  pc를 사용하다 끌 때가 되어 껐다.

pc가 켜지면서, 오디오 드라이버가 또 한번 설치되려고 한다.
이 때 이 작업을 중지시켰다.

그리고는 저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았다.

리눅스의 대부분의 경우, 저 오디오 상태가 온전하지 않다.  스크래치가 심하다.  조금만 소리를 크게하면 찢어지는 소리가 난다.  모기 소리만 하게 듣게된다.  2채널인지.. 5.1 채널인지 선택도 쉽지 않다.  그냥 소리 나는 곳을 하나 선택해야 한다.  windows 처럼 저음으로 쿵쿵거리는 소리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리얼텍의 저 제품은 잘못된 하드웨어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