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31 May 2017

나를 보는 눈

나를 보는 눈이 생기면 나는 나 때문에 괴로워 한다
내 결함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고
남에게 화내는 것에 스스로 괴로워진다

가족들의 이상한 생각이나 행동에서 나를 돌아다볼 수 있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내가 그들이고 내가 남이고 남이 나였었다
남을 전쟁을 해서라도 죽이지 않고는 버틸 수 없는 게 인생이라는 것을 역사는 입증한다

youtube에서 체코의 어느 동물 보호소에서는 황새 가족을 24 시간 (카메라 고정) 생방송 한다  화면을 정지시켰다 한 시간 뒤에 봐도 그 자세 그대로인 것을 본다

사람에게는 자신과 똑 같은 복제품을 100 명을 데려다놔도 끝 없이 싸울 것이고 아무 말도 서로 통하지 않아 영원히 외로워할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