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8 August 2016

mint에서 ntfs 자동 마운트

mint 18 cinnamon

ntfs 자동 마운트는 전에 생각지 않았던 문제이다.  손 댈 것 없이 자동 마운트가 됐었다.
오늘은 안 된다.

google 검색

다음 페이지를 본다.

리눅스에서 윈도우8/8.1 절전모드 적용된 NTFS 하드디스크 읽기
http://idchowto.com/?p=14694

하드디스크 연결 상태
하드디스크 수: 2
os: mint, windows 10
각각의 하드디스크에 mint와 windows 10을 설치(각 하드디스크에는 하나의 os만 설치)
mint가 설치된 디스크에도 ntfs 파티션이 있다.

mint에서는 windows 10이 있는 ntfs나, mint가 설치된 디스크의 ntfs를 읽지 못하였다.  (mount가 안 된다.)  gparted에서도 안 된다.

pc를 windows 10으로 부팅하고 보니, mint의 swap, ext4 파티션 정보가 없고,  파일이 없는 상태의 ntfs로 나온다.  windows 10에서 '절전 모드'에 관한 사항을 사용 않기로 바꾸고 다시 mint로 부팅하니 모든 ntfs를 읽었다.  각 ntfs 파티션을 책갈피로 연결하고 사용.  (전에 문제 없던 책갈피가 안 된다.  내부 network ntfs 폴더는 비밀번호를 넣어야 열리고,  자기 pc에 연결된 ntfs는 장치에서부터 다시 읽어야 책갈피가 살아난다.  랜섬웨어를 대비한 것이라면 의미가 있겠다.)

ntfs-config는 따로 설치했던 것 같다.  관련이 있는 지는 모른다.  전에는 mint 설치하고, mount 작업 없이, 바로 ntfs 파티션을 사용하였다.

https://community.linuxmint.com/software/view/ntfs-config

전에도 smb4k, samba는 파일 공유를 위해서 설치했었다.



......
mint에 realvnc server를 설치하는데 key가 있어야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